서비스 수준 계약(SLA)
서비스 일반 규정
(주)티아이스퀘어(이하 “회사”라 함) 서비스 수준 계약(SLA: Service Level Agreement)은 유상으로 제공되는 HelloCOCO(이하 “서비스”라 함) 서비스 사용 약관입니다.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하는 기간 동안 고객에게 최소 99.9%의 월간 가동률을 제공합니다. 회사가 서비스 수준 목표(SLO : Service Level Objective)를 충족하지 않고 고객이 본 SLA에 따른 의무를 충족하는 경우 고객은 아래에 설명된 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이 SLA는 회사가 SLO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고객이 취할 수 있는 유일한 구제 수단을 명시합니다. 이 SLA에서 사용되지만 이 SLA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계약에 명시된 의미를 갖습니다.
정의
월 가동 시간 비율 | 배상액 |
---|---|
99.0% 이상 ~ 99.9% 미만 | 월 이용요금의 10% |
95.0% 이상 ~ 99.0% 미만 | 월 이용요금의 25% |
95.0% 미만 | 월 이용요금의 50% |
서비스 책임
- 월별 가동 시간 백분율 : 한 달의 총 시간(분)에서 한 달(30일)의 모든 가동 중지 기간으로 발생한 가동 중지 시간(분)을 한달의 총 시간(분)으로 나눈 값을 의미합니다.
- 장애 시간 : 해당월 동안 장애가 발생한 시간의 총합. 본 SLA의 적용이 배제되는 경우에 해당 시간은 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- 월 이용요금 : 장애가 발생한 해당월의 본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 회사에 실제 지급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. 연간결제의 경우 고객이 회사에 지급한 1/12의 금액을 월 이용요금으로 계산합니다.
서비스 배상 금액
위 설명된 서비스 배상 금액을 받으려면 고객은 배상 받을 자격이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요청하여야 합니다. 이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배상을 받을 수 있는 고객의 권리가 박탈됩니다.
⦁ 장애 보상 시간 기준
- 1시간 60분, 1일=1440분, 1달 1440분*30일=43200분
- 사용자가 30일 기준으로 43200분 동안 장애가 없었다면 가용률 100%다.
- 사용자의 실수나 서버 관리 미흡, 천재지변 (지진, 전쟁, 테러 등), 공지된 장애 (유지보수) 등으로 발생하는 부분은 장애보상에 포함하지 않는다
- 48시간 이내에 공지된 유지보수 점검은 장애보상에 포함되지 않으며, 유지보수 점검은 연간 24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.
SLA 제외
다음 열거된 기준에 해당할 경우에는 SLA가 적용되지 않습니다.
-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를 벗어난 요인으로 인하여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(자연 재해, 전쟁, 테러 행위, 소요, 국가적 비상사태, 전국적 네트워크 장애 또는 이에 상응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등)
- 고객의 오입력(존재하지 않는 파일에 대한 액세스 요청 등),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안내 등에 회사가 명시한 유의사항을 위반하거나 이용한도 또는 용량을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
- 고객이 회사의 권고 또는 사용 정책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장애 또는 고객이 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보안 관리를 소홀히 하여 침해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
- 고객의 허가되지 않은 행동이나 필요한 조치의 불이행(필수 구성 또는 필수 프로그램의 미 설치, 임의 삭제 등)으로 인해 또는 고객의 계정이나 장비를 사용하여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고객의 직원, 대리인, 계약자, 공급업체 등 기타 모든 고객측 사람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
- 회사 서비스 상에 고객이 설치하여 사용하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장비, 소프트웨어, 애플리케이션 또는 OS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
- 회사가 사전 공지한 바에 따라 점검 실행을 위해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
-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시스템에서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
- 회사가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별도 계약에 따라 고객의 서비스 이용 권리를 중지 또는 종료하는 경우
- 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른 보호조치를 취하였음에도 외부로부터의 불법적 침해로 인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
- 고객이 무료이용권을 사용하거나 또는 베타테스트, 시험사용, 무료체험판 등을 이용하는 동안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
- 기타 회사의 행위(부작위 포함)에 의하지 않은 경우로서 위 사항들에 준하는 경우
적용일자
최종 수정일 : 2022년 11월 05일